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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한이웃 이용약관

제 1 조 (약관의 적용목적)

이 약관은 선한이웃(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선한이웃”에서 제공하는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선한이웃”이라 함은 “회사”가 “국민건강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을 통해서 획득한 공공데이터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중개서비스를 말하며, 또한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선한이웃”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가족회원(돌봄이 필요한 일반 어르신들의 가족)” 또는 “요양기관운영회원(사업자) " 또는 “요양돌보미회원(요양돌봄종사자 개인)"을 의미합니다.

4. “가족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개인으로서, “선한이웃”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선한이웃”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아울러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요양기관운영회원(사업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과 노인장기요양기관을 운영 중인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제공업자로서,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한 노인장기요양기관의 데이터를 근거하여 “선한이웃”에 기 등록된 운영중인 요양기관(사업자)의 데이터를 회사가 정한 일정 부분에 대하여 부분 수정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6. "요양돌보미회원(요양돌봄종사자 개인)"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을 한 회원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돌봄어르신(가족)”이라 함은 “선한이웃”에 등록되어 “돌봄 서비스”를 받는 회원를 의미합니다.

9. “요양기관”이라 함은 “선한이웃”의 등록 절차에 따라 요양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해 등록된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방문요양기관, 방문목욕기관을 의미합니다.

10. “평가정보”이라 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또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요양기관에 대하여 정기/비정기적으로 실시한 평가에 대한 등급 및 내용을 말합니다.

11. “선한이웃 서비스 관리 규정”이란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요양기관 신규 등록 시 회원의 준수 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불리한 경우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로그인 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동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선한이웃”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요양병원, 요양원, 방문요양기관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기타 “선한이웃”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선한이웃”은 “요양기관”과 “요양돌봄종사자”가 “요양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정보 및 컨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생산하여 플랫폼에 제공한 “정보 및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에 올려진 “정보 및 컨텐츠”에 대한 책임은 “정보 및 컨텐츠”를 생산해서 올린 원저작자에 있습니다. “선한이웃”은 “선한이웃 서비스 이용자”에게 “요양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회사”는 “요양관련 정보”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선한이웃”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이 실질적으로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이 아닌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선한이웃”은 돌봄 및 요양정보에 대한 정보 제공 목적으로 “선한이웃 app/web 서비스 사용자”에게 이메일, 문자메세지, 푸시 알림(App Push)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이용 계약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선한이웃”은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선한이웃”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충분한 기간을 두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이용자가 선한이웃의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신고 받은 요양 및 돌봄 정보의 삭제조치를 취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용자가 선한이웃을 이용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별도의 이용자 간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제한 및 보류)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또는 푸시알림(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 또는 문자메시지(SMS) 송신, 전자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9 조 (회원가입)

1. “일반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요양기관 회원” 또는 “요양돌봄종사자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선한이웃”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선한이웃”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동 전화 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제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및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회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선한이웃”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료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 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6개월간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신청자이용정지 혹은 이용계약 해지의 제재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 회사는 선한이웃 서비스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 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선한이웃”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일부 서비스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선량한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선한이웃”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선한이웃” 서비스를 이용하여 “선한이웃”의 회원을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5. 회원이 선량한 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비공개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가입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선한이웃”은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6호, 7호, 8호의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해당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선한이웃”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사유와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선한이웃”이 그러한 사유를 시정할 것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요청 후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가입신청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회사의 확인 결과 요양기관 회원이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7.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8.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선한이웃 서비스 이용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인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사이트에는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2조 (요양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는 요양병원, 요양원, 방문요양기관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자”는 스스로 해당 정보를 통하여 요양서비스 제공자의 정보 및 요양서비스 필요자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요양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거래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직접 요양서비스를 거래하지 않으며, “이용자” 간의 성립된 요양 서비스 거래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제 13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부적합 정보에 대한 처리)

회사는 선한이웃에 등록된 요양기관 및 요양서비스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가 정한 “선한이웃 서비스 관리규정”에 따라 정보의 가치가 부적합하거나 허위 정보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정보에 대해 비공개처리 후 삭제, 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삭제 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등록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선한이웃에 거래부적합 시설 및 요양 서비스를 등록하여 거래 과정에서 타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요양 시설 및 관련 데이터 등록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자간 거래 계약의 성립)

1.“선한이웃”에서 이루어지는 요양 서비스 거래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 간 합의 하에 이루어진 경우, 해당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의 요양 서비스 계약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민법 및 관련 규정에 의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선한이웃에서 이루어지는 요양서비스 거래의 당사자가 미성년자가 아니라는 등 계약 체결에 필요한 권리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선한이웃 서비스에서 요양 시설 및 서비스 등록이나 요양기관 찾기 등 요양 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지정되어 있는 항목을 기재해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할 때에도 “선한이웃”에서 지정하는 양식과 방법에 따라서 기재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3. “선한이웃”은 제17조의 규정된 컨텐츠 사용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만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사용합니다.

4. 이용자가 제공하는 “요양기관 및 서비스”에 대한 상세설명과 이미지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요양기관 및 서비스”에 엄밀히 한정되어 관련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요양 시설 및 서비스 제공 시 제공하는 정보와 관련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17 조 (콘텐츠 사용에 대한 권리)

1. “이용자”는 “선한이웃”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2. “이용자”는 “선한이웃”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공 시점부터 회사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해당 콘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콘텐츠 이용 목적 : “선한이웃”의 요양기관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운영, “선한이웃”의 요양기관관리 서비스 운영, “선한이웃”의 요양기관 정보 열람 서비스 운영, “선한이웃” 서비스의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선한이웃” 서비스 기획, 운영, 고도화, 예측,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 이용 권한 : 복제, 배포, 전시, 수정, 공연, 파생저작물 제작이 가능한, 취소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로열티가 없는, 완납된, 전세계적인 라이선스 권한

3. “이용자”는 본조 제2항의 콘텐츠 이용권한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동의없이 임시 게시 및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상품, 사이트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사.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아.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자.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p>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선한이웃”에 통보하고 “선한이웃”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 계약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중단을 통지하고 7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용자”가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 도용 “선한이웃”에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선한이웃”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선한이웃"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선한이웃”에 게시된 “회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요양서비스 거래 외 다른 용도로 사용,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기타 현행 법령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2. “선한이웃”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컨텐츠 중 “회사”가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컨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 조 (면책 및 회원·이용자간 분쟁해결)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상당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기간은 유료 서비스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요양기관운영회원 및 요양돌보미회원이 제공한 요양기관 및 요양돌봄서비스 정보를 표시할 경우 요양기관운영회원인 경우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함께 제공하며, 요양돌보미회원인 경우 성명, 주소와 가능한 경우 서비스제공자의 전화번호와 업무관련 자격번호를 함께 제공합니다. “회사”가 요양서비스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9. 푸시 알림(App Push)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2.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본 약관은 2020년 4월 30일부터 적용 합니다.